ADA, 소프트뱅크로부터 약 700억 원의
전략적 투자금 유치

  • 소프트뱅크, ADA를 디지털 및 데이터 마케팅 사업의 핵심으로 만들기 위해 ADA와 사업 동맹 구축 
    예정
  • ADA, 신규투자금을 기반으로 브랜드와 기업에 제공하는 데이터, AI 및 마케팅 솔루션 향상 계획

한국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및 남아시아(South and Southeast Asia, SEA) 지역의 9개 시장에서 활약하는 지역 최대 규모의 분석, 데이터, AI 디지털 마케팅 기업 ADA가 소프트뱅크(SoftBank Corp.)로부터 약 700억 원(미화 6천만 달러)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2018년에 설립된 ADA는 데이터, AI,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에 대한 분석, 기획, 실행까지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 1,300곳이 넘는 고객사와 일하며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ADA 한국 지사는 자사가 보유한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함은 물론 본사 및 지사의 각 지역 전문가들과 긴밀히 협력하며 한국의 주요 고객사들의 글로벌 마케팅이나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진출을 돕고 있다.

ADA의 특별함은 데이터 처리 및 전달, 소비자 AI 모델로 구성된 독자적인 기술 IP에서 나온다. 이 독자적인 기술 IP는 매월 3.75억 건의 소비자 프로파일에서 수집하는 정보를 기반으로 한다. 600명이 넘는 데이터 과학자, 디지털 매체 전문가, 산업별 전문가 및 경영 컨설턴트로 구성된 ADA의 다양한 인재들이 이를 지원하고 있다.

소프트뱅크는 ADA를 자사 디지털 및 데이터 마케팅 사업의 핵심으로 만들고, 포트폴리오 내의 기업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 세계적으로 높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예정이다. 소프트뱅크는 양측 간의 동맹을 통해 브랜드와 마케터를 위해 자사의 고객 데이터 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 CDP) ‘Treasure Data’와 커뮤니케이션 앱 ‘LINE’의 고객 기반을 활용함으로써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ADA는 이번에 유치한 투자금을 바탕으로 AI 모델 개발을 이어가고, 주로 마케팅 산업을 위한 정밀 타깃팅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또한, 콘텐츠 분석과 콘텐츠 제작 자동화에 투자하는 한편, 소비자 인사이트 제공, 소비자 태도 예측, 사업 결정을 지원할 데이터 플랫폼도 구축할 예정이다.

ADA 소개

ADA는 통합적인 디지털, 분석, 마케팅 솔루션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데이터 및 인공 지능 기업이다.

한국을 포함한 동남아시아 및 남아시아 지역의 9개국에서 활약하는 ADA는 시장을 선도하는 고객의 디지털 및 데이터 성숙도를 끌어내고, 그들의 사업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DA의 주요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 비즈니스인사이트, 데이터 보강 및 고도화된 분석 제공
  • 소비자이해를 바탕으로 한 데이터 중심의 마케팅 전략 기획
  • 그로스해킹, 퍼널최적화 및 목표 최적화를 위한 포괄적인 디지털 마케팅 실행

ADA는 심층적이고 독자적인 소비자 데이터를 통해 더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